해외 제휴 마케팅 종류 및 방법 총정리

해외 제휴 마케팅 종류 및 방법 총정리

해외 제휴 마케팅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제휴 마케팅이란 판매자와 마케팅 제휴를 맺고 판매 물건을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판매를 해주어 판매 금액의 일부를 수수료로 받는 것을 뜻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해외 제휴 마케팅 사이트와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1. 해외 제휴 마케팅 사이트

1.1) 클릭뱅크(ClickBank)


클릭뱅크는 해외 제휴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셨을 때 가장 먼저 들어보셨을 사이트였을 것입니다. 가장 유명한 제휴 마케팅 사이트로 알려져 있으며, 가입 후에는 대부분의 상품들이 판매자의 동의 없이 클릭 몇 번 만으로 제휴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는 링크가 형성되어 비교적 활동하기 편합니다.

가입 시에는 꼭 VPN을 꺼주셔야 하며 클릭 뱅크 내에서 페이팔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Payoneer라는 어플을 받아 가상 미국 통장을 만든 후 다시 한국 통장으로 옮겨야 하는 불편한 점이 있다는 사실을 인지해주세요.



1.2) 워리어 플러스(Worrior Plus)


만약 IT 소프트웨어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워리어 플러스에서 제휴 마케팅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워리어 플러스는 소프트웨어를 판매 상품이 대부분이며 이메일 소프트웨어, 클릭뱅크 소프트웨어, AI 동영상 제작 소프트웨어 등 여러가지가 있기 때문인데, 한번 판매가 구매자에게 One Time Offer(OTO)1,2,3,4 등으로 이어져 초기에 구매한 소프트웨어의 업그레이드를 유도하여 구매자가 구매 시 지속적인 추가 금액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판매자의 소프트웨어의 판매 권한을 얻을 때에는 판매자에게 허락을 구하는 메세지를 보내야 하며 동의를 얻은 후에 제휴 마케터로 활동이 가능합니다.



1.3) Digistore24


Digistore24는 앞서 말씀드린 클릭뱅크와 워리어 플러스가 믹스된 것 같은 느낌을 주는 해외 제휴 마케팅 사이트입니다. 클릭뱅크가 해외 제휴 마케팅 사이트 중 유명한 이유는 단연 단가가 높은 상품들이 많고 수수료 또한 후하기 때문인데, Digistore24의 경우 클릭뱅크에 있는 상품들이 Digistore24에서도 보이곤 합니다.

클릭뱅크와 같이 가입 후에는 클릭 한번으로 본인의 아이디가 적용 된 링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제휴 마케터로 활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페이팔도 적용되어 대부분 클릭뱅크에서 강제 탈퇴 당하거나 가입에 실패한 분들이 Digistore24로 옮겨 활동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1.4) JV ZOO


JV ZOO에서도 워리어 플러스와 같이 소프트웨어와 E-Book이 대부분입니다. 아무래도 형체가 없는 물건인 E-Book이나 영상을 통한 강좌 그리고 소프트웨어를 판매하는 것이 지속적인 수익을 내기 좋기 때문일 것입니다. JV ZOO 역시 판매자에게 메세지를 보내 제휴 마케터로 활동하는 것에 대한 승인을 받아야 하며 답장이 늦게 올 수도, 안 올 수도 있기 때문에 처음 시작 시 여러 판매자에게 한꺼번에 보내어 확률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판매가 시작되면 판매자로 활동하고 있다는 것이 증명되기 때문에 초반보다는 빠르고 쉽게 승인이 이루어집니다.




2. 랜딩 페이지는 선택 아닌 필수!

대부분의 해외 제휴 마케팅의 마케터 활동 시 받은 URL 주소를 그대로 복사 붙여넣기로 상대방에게 보내면 바로 아이디가 순식간에 삭제되는 일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꼭 랜딩 페이지를 따로 제작해야 하며 랜딩 페이지를 통해 받은 URL을 넣어 상대방이 구매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랜딩 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을지, 돈이 많이 들지 고민이 되실 것입니다. 랜딩 페이지는 Systeme.io나 구글 사이트를 통해 제작하시면 무료로 제작하실 수 있으며 카피라이팅은 Chat GPT를 통해 제작 후 실제로 이러한 문구가 쓰이는지 구글링을 통해 재확인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 Systeme.io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 해놓았으니 아래 버튼 클릭하셔서 확인해주세요.


3. 받기 전에 먼저 주기

화장품 가게에서는 화장품의 성분을 조금 담에 샘플을 나누어주고, 교회에서는 휴지를 나누어 주는 방식으로 이 먼저 주기 마케팅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상대방이 자신이 만들어 놓은 랜딩 페이지를 클릭했을 때, 상품에 대한 카피라이팅 문구 만으로 클릭을 하여 구매를 하면 좋겠지만, 실제로 구매로 이루어지는 것은 힘들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번의 클릭만으로 구매로 이루어지기 보다는 앞서 설명드린 Systeme.io를 통한 이메일 마케팅으로 하나의 Funnel (깔때기)식으로 이어져야 합니다.


해외 제휴 마케팅 깔때기

랜딩 페이지를 만든 이유가 클릭 뱅크에서 파는 다이어트 건강보조식품이라고 했을 때, 먼저 랜딩 페이지에 들어온 예비 구매자가 나에게 이메일을 제출 할 수 있게 끔 무료로 E-Book을 지급한다던가, 클릭뱅크의 판매자가 만들어 놓은 지급용 E-book 또는 맛보기 용 강좌 등을 내세워 클릭을 유도하는 것이 많이 알려진 방법입니다.

하지만 클릭뱅크의 판매자가 아무것도 주지 않았다면, 예비 구매자에게 무엇을 줄 수 있을까요? 이러한 문제점은 PLR E-BOOK으로 말끔히 해결될 수 있습니다. PLR E-Book은 저작권에 문제가 되지 않는 E-Book을 판매하는 사이트입니다. 구매하시게 되면 라이센스에 대한 내용이 자세히 적혀있으며, 이메일 리스트를 작성하는데 사용을 허락한다거나 Free giveaway를 허락한다는 내용이 있다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4. 오가닉 트래픽

오가닉 트래픽은 자연적으로 나의 랜딩 페이지에 들어온 트래픽을 뜻합니다. 무료 트래픽 혹은 SNS 트래픽이라고도 칭하며, 장점은 무료라는 큰 메리트이지만 단점은 지속적이고 꾸준한 노력으로 하나의 채널을 키워야 한다는 점입니다. 보통 Facebook, Tiktok, Pinterest, Instagram, Youtube 등이 대표적인 제휴 마케팅의 오가닉 트래픽으로 통합니다. 만약 강아지 훈련 강좌를 해외 제휴 마케팅 한다면 하나의 반려 동물 전용 채널을 만들고 지속적으로 키우며 랜딩 페이지의 URL을 홍보하는 것입니다. 아래는 AI로 영상을 만드는 글로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5. 유료 트래픽

유료 트래픽은 광고를 이용해 유료로 트래픽을 발생 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영어가 유창하지 않다면 광고의 카피 라이팅까지는 힘들기 때문에 최대한 Chat GPT를 이용하셔서 문구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으며, 다른 유료 트래픽을 벤치마킹 하셔서 광고를 진행하신다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Facebook, Google Ads, Microsft Ads 등이 주로 사용됩니다.


6. 해외 제휴 마케팅 강좌

해외 제휴 마케팅 강좌가 많이 없는 것은 영어에 대한 장벽이 있기 때문이며, 시작 시 생각보다 투자해야 할 금액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하지만 Chat-GPT로 어느 정도 커버가 가능한 것도 사실입니다. 만약 영어가 불편하시다면, 유료이긴 하지만 UDEMY의 한글자막이 있는 해외 제휴 마케팅 강좌가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있으니 한번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강좌는 JV ZOO에 대한 제휴 마케팅을 가르쳐주는 강좌입니다.

이 이외에도 유튜브 강좌를 통해 많은 전략들을 배울 수 있으며 대부분의 제휴 마케팅 강좌를 하는 유튜버들은 더 자세한 설명의 개인 강좌가 따로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유튜브를 통한 유입의 강의는 그들의 수입원일 뿐이라고 생각하시고, 유튜브를 통해 배울 점만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해외 제휴 마케팅을 가르쳐주는 유튜브 채널들을 나열해보았습니다.


7. 그 외 다양한 형태의 제휴 사이트

앞서 말씀드린 4 가지의 제휴 마케팅 사이트는 해외에서 가장 유명한 제휴 마케팅 사이트라고 할 수 있지만 훨씬 더 다양한 종류의 해외 제휴 마케팅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7.1) 쿠폰 사이트

우리는 소프트웨어를 구매 할 때 쿠폰이 있는지부터 확인하게 됩니다. 이는 정말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적게는 15% 많게는 50%의 구매 비용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쿠폰 사이트조차 제휴 마케터들이 워드프레스나 기타 랜딩 페이지로 유입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하나의 제휴 마케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상대방에게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아닌 디스카운트 코드 제공을 하여 코드 사용 시 정해진 수수료를 받는 형식입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많은 마케터들이 전문 쿠폰 사이트를 운영하며 돈을 벌고 있으며 세일을 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만으로도 별도의 카피라이팅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린 4가지 사이트보다는 간단합니다.


7.2) 소프트웨어, 교육, VPN, OTT 사이트

앞서 설명드린 UDEMY나 많은 소프트웨어가 제휴 마케터들과의 협업을 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가장 아래를 보시면 Affiliate Program 혹은 Affilate이라는 글자가 있습니다. 이 역시 제휴 마케팅으로, 유명한 소프트웨어나 VPN 사이트의 유입을 유도하신다면 이미 그 소프트웨어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검색을 하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구매가 이루어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7.3) 쇼핑몰 어필리에이트

우리나라에는 쿠팡이 가장 유명한 쇼핑몰 제휴 마케팅으로 알려져 있지만 해외 제휴 마케팅에서는 아마존이 단연 탑입니다. 하지만 AIliexpress, Walmart, Best buy 등 여러 쇼핑몰들이 있으며 이러한 쇼핑몰들을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사이트가 있을 정도입니다. 이러한 사이트가 많아지면서 Content egg와 같은 제휴마케팅 워드프레스 전용 플러그인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8. 글을 마치며

이번 시간에는 해외 제휴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영어가 익숙하지 않은 한국인에게 가장 좋은 방법은 AI를 통해 지속적으로 영상을 만들고, 오가닉 트래픽이 높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유료 트래픽으로 진행하신다면 그만큼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리스크를 최대한 줄여 안정적인 수익을 발생 시켜 안전한 부업으로 정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반면 영어가 익숙하신 분들은 좋은 카피라이팅을 사용하여 제휴 마케팅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