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영상제작 소프트웨어 TOP 5

AI 영상제작 소프트웨어 TOP 5

AI기술로 어떤 영상을 만들 수 있을까요? 영상을 만들 때에는 대부분 SNS 콘텐츠 작업이며 그 목적은 틱톡 영상, 핀터레스트 영상, 그리고 유튜브 영상이 있을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AI 기술로 영상 제작을 도와주는 소프트웨어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AI 영상 제작 소프트웨어 사용 목적

아래 1번부터 5번까지 소프트웨어를 소개 드리기 전에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어떤 목적으로 사용하는지 먼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각 소프트웨어의 제목에는 해당 소프트웨어의 링크가 첨부되어 있어 클릭하시면 접속 가능합니다.

해외 제휴 마케팅

아직 국내에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해외 제휴 마케팅을 위해 많이 사용됩니다. 제휴 마케팅이란 CLICK BANK나 DIGISTORE24 와 같은 플랫폼에 판매자가 판매할 물건의 상세 정보와 링크를 올려놓으면 마케터들이 마케팅으로 판매를 하고 판매한 금액의 정해진 비율로 나누어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입니다.

틱톡이나, 핀터레스트, 유튜브 등을 통해 판매할 상품과 관련된 콘텐츠를 업로드하여 팔로워를 끌어 모으고, 해외 제휴 마케팅에서 얻은 링크를 올려놓으면 영상에 흥미를 느끼는 사람들이 호기심으로 링크를 클릭하여 구매까지 이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유튜브 영상

유튜브 영상 중 얼굴은 나오지 않으며 목소리와 영상 그리고 배경 음악까지 콘텐츠인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영상들은 어려운 편집 없이 AI를 통해 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어일 경우 AI가 도와주는 부분은 텍스트에 맞는 영상의 설정과 자막이며, Chat GPT를 통해 영문으로 수정 후 영상 확인, 그리고 자막을 한국어로 다시 입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상품 소개 콘텐츠

자신이 판매할 상품이 이미 준비되어 있다면, 그 상품에 대한 전문적인 영상을 만들어 개인 랜딩 페이지에 올려놓은 후 국내 제휴 마케팅 사이트와 협업으로 별도의 마케터 고용 없이 많은 마케터들을 고용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1) VIDYO

Vidyo는 유튜브 쇼츠와 틱톡 콘텐츠 제작에 적합한 소프트웨어입니다. 몇 번의 클릭으로 영상 제작 및 편집, 그리고 자막까지 가능하며 다양한 스타일의 자막을 입힐 수 있습니다. 자막 생성은 영어만 가능하며 한국어는 불가능하며 영상 안의 인물이 발음이 나쁘지 않은 이상 틀리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틱톡의 영상이나 유튜브의 쇼츠 영상을 보시면 짧은 영상에 영상 속 인물이 말할 때마다 자막이 빠르게 진행된다면 Vidyo나 opus와 같은 AI 소프트웨어를 쓰는 것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Opus도 Vidyo와 같은 방식으로 영상을 만들어 주지만 여러 방식으로 시도해도 지원하지 않는 국가는 철저히 차단한 상태라 Vidyo만한 대안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무료 버전으로는 총 75분이 주어져 75분 이후에는 월 15분 스타터 패키지로 150분을 이용할 수 있으니, 첫 무료 버전을 이용해 75분을 충분히 활용하여 내가 만들려고 하는 영상의 방향과 맞는지 확인 하신 후 구매하시면 됩니다.


2) PICTORY

PICTORY는 많은 유튜버들이 이용하고 있는 소프트웨어로 프롬프트를 통해 원하는 자막을 입력하면 자막을 분석하여 알맞은 영상과 자막을 제작해줍니다. AI 영상 소프트웨어의 가장 먼저 나온 것으로 기억할 만큼 AI의 시작과 동시에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한국어는 지원이 되지 않아, Chat GPT를 통한 한국어에서 영문버전으로 번역이 필요하며 번역 후 영상이 나오면, 다시 한글을 입혀 사용하는 방식으로 사용 하셔야 합니다.

픽토리 소프트웨어 가격 설명

가장 큰 단점으로는 가격이 있습니다. 최근 PICTORY에 이은 비슷한 소프트웨어들이 오픈을 하고 있지만 PICTORY의 가격은 꽤 높은 편으로 많은 사람들이 대체 소프트웨어는 무엇이 있을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3) Runway

런웨이는 ai 기술을 통해 사진을 영상으로 만들어주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너무 신기한 기법이다 정도로 생각되었고, 이 기술을 통해 영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편집 프로그램이 꼭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나의 이미지를 업로드 해 AI 기술로 임의의 영상을 제작하는 방식으로 자신이 컨트롤 할 수 있는 방법이 굉장히 적으며 좀 더 이용자가 영상 내에서 설정할 수 있는 선택권을 준다면 사용할 수 있는 용도가 다양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로서는 틱톡 문구 영상과 핀터레스트 콘텐츠로 해외의 많은 사람들이 이용 중이며 대부분 미드저니를 통해 원하는 이미지를 출력하여 Runway에 입힌 후 아래 소개해드릴 CANVA를 통해 문구를 삽입하여 몽롱한 영상에 유튜브 무료 저작권 음악을 입혀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4) CANVA

CANVA는 사진 편집, 배너 제작, 로고 제작, 웹사이트 배너 제작 등 여러가지 기능이 있지만,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이용해 한번에 많은 양의 문구가 들어간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짧은 영상에 많이 쓰이는 방법으로 집중해서 봐야하는 일반 긴 시간의 유튜브 영상과는 달리 빠르게 넘기면서 보는 쇼츠나 틱톡에 적합합니다.


5) INVIDEO

INVIDEO는 유일하게 PICTORY를 대체할 수 있는 대체 소프트웨어입니다. 대체로 유튜브에서 어떠한 이야기나 소재를 설명할 때 주로 사용되는데 주요 기능은 스크립트를 넣으면 AI가 자동으로 그 상황에 맞는 자막과 영상을 골라 삽입해줍니다. 물론 그 후 영상이나 자막 수정이 가능하며, INVIDEO에서는 AI를 통한 목소리 구현도 가능하여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 소프웨어입니다.

ai 소프트웨어 invideo lfetime 가격 설명

PICTORY에 비교하면 가격이 낮은 편이며 현재 시점으로 LIFETIME 플랜으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결제 시 한번의 결제로 평생 추가 결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언제 끝날지 예고가 안되었기 때문에 관심 있으시다면 INVIDEO를 통해 테스트 영상을 만들어 보신 후 만족하시다면 그 후 결제 플랜을 읽고 고민 해보시기 바랍니다.